본문 바로가기

🖤Dear Diary

[미아] 미아역 막걸리 안주 가성비 맛집, 모임하기 좋은 막걸리 종류 많은 민속주점 소문난순곡주

이전 직장에서 친하게 지내던 분들이랑 모임이 있었는데
사는 곳이 달라 중간지점 찾다 보니 미아역 이더라구요
미아역에 안주 미치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는데
안주는 정말 말이 필요 없었어요
가성비도 최고였고 맛도 최고
무엇보다 저는 이날 처음 알았어요
제가 막걸리를 좋아한다는 사실을ㅋㅋㅋㅋㅋ
막걸리가 종류별로 많아서 골고루 먹는 재미도 있고
사장님도 유쾌하시고 인심 좋으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고 왔어요!

 소문난 순곡주 

 

  • 주소: 서울 강북구 솔매로 99 지하 1층
  • 영업시간: 정보 X (전화해서 오픈 확인 후 가시는 것 추천드려요)
  • 📞 02-982-6280
  • 주차장: 없음

 

소문난 순곡주 가게외관

소문난순곡주는 가게가 지하에 위치해있어요
외관보고 먹자골목 메인도 아니고 지하라서
찾아오는 사람이 있을까? 사람 없겠다 했는데
어떻게든 찾아오시는 것 같더라구요ㅎㅎ

 

 

내려가는길
계단 미끄러우니 조심!

내려가는 길부터 힙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약간 대학시절 다니던 벙커 같기도 하고ㅋㅋㅋ
근데 계단 정말 조심하셔야 돼요
처음 내려갈 때는 괜찮았는데 화장실 다녀오며 미끄러져서
반깁스 2주 하고 아직도 치료받는 중이에요ㅠㅠ

 

 

가게 내부

저희가 토요일 6시쯤 갔는데 2~3 테이블 정도 차있었어요
매장 크기는 좁지도 너무 넓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
오른쪽으로는 막걸리 냉장고가 있는데
정말 없는 막걸리가 없을 정도로 다양했어요!

 

 메뉴 

메뉴판

메뉴판을 깜빡하고 안 찍어서
같이 동행한 분이 보내주셨는데
막걸리 부분이 잘 안 보이네요ㅠㅠ
메뉴판만 보면 안주 가격이 싼것도 비싼 것도 아닌데
세트메뉴는 정말 가성비!
그리고 시켜보시면 아시겠지만
세트 말고 개별 메뉴 받는 순간 아 진짜 싼 거구나 싶어요
양도 푸짐하고 서비스도 엄청 주시더라고요
저희는 일단 세트 5번 주문하고 먹으면서 추가 주문했습니다

 

 세트 5번 구성 

23,000원
산 낙지, 도토리묵, 부침개

세트5(23,000원) 구성
산낙지, 도토리묵, 부침개

사실 세트 구성이고 저렴해서 기대 안 하고
그냥 평범하겠지 했는데
산낙지가 정말 싱싱했어요
막 그릇 탈출하고 난리난리ㅋㅋㅋ
그리고 양도 푸짐했고, 두껍고 튼튼한 그런 산낙지
웬만한 횟집에서 시켜도 이렇게는 안 나올 텐데
세트 구성에서 너무 잘 나오는듯해요
도토리묵은 나물을 아끼지 않고 넣어주셔서
신선함이 느껴졌어요
부침개는 그냥 평범한 부침개 맛이에요

산낙지, 도토리묵 한입

오동통한 산낙지좀 봐주세요..❤
너무 팔팔하게 움직여서 미안했지만
맛있게 잘 먹었어요
도토리묵도

 

 

수덕산 생 막걸리(4,000원)

막걸리 찾아먹는 편은 아닌데
안주 먹다 보니 이건 무조건 막걸리 먹어야겠더라고요
안 먹어본 걸로 도전했는데 깔끔하니 먹을만했어요!
텁텁하며 비릿한 맛이 없어서 좋았습니다ㅎㅎ

 

추가 주문 개별 메뉴

홍합탕

홍합탕(5,000원)

국물 하나는 있어야 할 듯해서 주문한 홍합탕
5000원 저렴한 가격이라
국물이나 떠먹을 정도겠지 했는데
가격 대비 너무 퀄리티가 좋았어요
진짜 껍질만 가득하고 알맹이는 쭈글한 홍합이 아니라
탱탱하게 알찬 홍합
그리고 새우, 야채까지 야무지게 들어가서
가성비 정말 최고인듯해요!

홍합살

알찬 홍합살이죠
홍합탕에 홍합살 양심 있게 알찬 곳이 많지 않은데
가격도 5000원에 정말 실한 거 같아요


뼈 없는 닭발

뼈없는 닭발(5,000원)
낙지는 서비스

막걸리 먹다 보니 매콤한 닭발이 땡겨서 주문!
그런데 사장님이 서비스라며
낙지 한 마리 올려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아있는 생생한 낙지를 턱 올려주셨는데
힘이 넘치는지 양념을 비벼주더라고요
서비스라고 애기낙지 아니고
정말 크고 실한 낙지 올려주셨어요

낙지, 닭발

먹기 좋게 잘라서 접시에 놔주셨는데
낙지, 닭발 둘 다 살이 탱탱하니 맛있었어요
맵기는 맵찔이인 제가 씁씁하하후후 하며 먹을 정도
못 먹을 정도의 맵기는 아니었어요!
막걸리 부르는 맛의 양념이라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2병째

어느덧 두병째 먹으며
신나게 수다 떨었네요

뭐였더라..?

무슨 차라면서 주셨는데 홀짝홀짝 맛있었어요
사장님이 왔다 갔다 하시면서
이건 서비스~ 하면서 툭툭 뭘 주고 가셔요ㅋㅋ

서비스 막걸리
4병째

술을 서비스로 주는 술집은 처음이었어요
추천한다면서 옥천 생막걸리 서비스로 주셨는데
정말 세상 깔끔한 맛
사장님이 추천해주시는 게 맛있어서
사장님이 드셨던 막걸리 중에
제일 맛있는 건 뭐였는지 여쭤보니
직접 담가서 파는 옛날 막걸리라며
이젠 파는데도 없어서 돈 주고도 못 사 먹는다며ㅠㅠ

사장님이 직접 담근 막걸리

갑자기 이건 내가 만든 거~ 서비스~
이러면서 주고 가셨어요ㅋㅋㅋㅋ
휘휘 저으니 오른쪽처럼 진한 색을 띠는데
이건 술이 아니라 진짜 약인 맛
몸에 좋은 맛
저는 이런 진한 맛을 좋아하는데
같이 간 분들은 취향 아니라고 하셔서
저 혼자 신나서 다 마셨네요ㅋㅋㅋㅋ
한약재 넣고 직접 담그셨다는데 너무 맛있어요
저도 집에서 한번 도전해볼까 봐요..?

생 충추 밤 막걸리

알밤막걸리 시켜서 먹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밤막걸리 좋아하냐면서
진짜 밤막걸리는 이게 아니라면서 추천해주신 막걸리
충주 밤먹걸리!
이거 먹고 지금까지 내가 먹은 밤막걸리는 설탕물이었구나
반성하게 되는 맛
내가 진짜 밤막걸리다 외치는 맛
나중에 또 먹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파는 곳이 많지 않더라고요ㅠㅠ

먹다 보니 어느새 셋이서 5병ㅋㅋㅋ
사실 6병인데
사장님이 이건 서비스 준 거니까 뺄게 하고 가져가셨어요
좋은 사람들이랑 모여서 수다 떨면
왜 이리 시간이 빨리 가는지...

맛있게 먹고 재밌게 놀다 왔네요

다음에 신랑 쉬는 날 또 오고 싶은 곳이에요!ㅎㅎ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불편한 점이 있다면 화장실이 아주 힙해요

노후돼서 깔끔한 편이 아니라는 점ㅠ

화장실 예민하신 분들은 불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