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ar Diary

[구리] 돌다리 전통시장 현지인 부대찌개 맛집 미성식당


할아버지가 잠깐 구리에 오셨는데
맛있는거 사드린다니까 부대찌개 드시고 싶다셔서
오랜만에 미성식당 다녀왔어요!
소문난 구리 현지인 부대찌개 맛집인데
거의 20년 가까이 된곳이라
여기 모르면 구리시민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자주 가는 곳 이기도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어렸을때 자주 갔던 기억이 있을정도로 오래된 곳이에요
다시 이사 왔을때 아직도 있는걸 보고
얼머나 반갑던지ㅋㅋㅋ
구리전통시장 안쪽에 있어서 장보기도 좋고
돌다리에 있는거라 위치도 편합니다ㅎㅎ

미성식당

  • 주소: 경기 구리시 체육관로172번길 38
  • 영업시간: 월~토 10:00~22:00(매주 일 휴무)
  • 📞 031-563-8832
  • 주차장: 없음 (구리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있어요!)
  • 포장가능(2인분 이상)
  • 구리사랑카드 사용 가능


가게 외관

구리시장내 번화가 쪽이다보니 상권이 자주 바뀌는데
오래 버틴 만큼 건물도 오래되었지만
그만큼 맛하나로 버틴곳이에요!
수시로 리모델링겸 깔끔하게 정돈도 하고있어요ㅎㅎ
항상 손님이 많아 줄서는 곳이라는데
저는 한번도 기다린 적이 없어요...ㅋㅋㅋ

메뉴판

메뉴판 없이 메뉴는 단촐해요
들어가자마자 사리 넣는지만 물어보십니다
ㅋㅋㅋㅋㅋㅋ
저는 항상 3번 치즈 사리 있는거 먹었는데
이날은 치즈가 다 떨어졌는지 없어서 2번 먹었어요!
저희는 4명이라 4인분에 라면사리 2개 했습니다

부대찌개 4인분, 라면사리 2개 양

주문하면 거의 5분 이내로 나오는데
동생이 좀 늦어서 라면사리 2개는 건져두었다가
동생 왔을때 다시 넣고 끓였어요ㅎㅎ

밑반찬

반찬수도 많지 않고 딱 2가지!
저는 백김치를 좋아해서 밥비벼서 같이 먹었습니당ㅎㅎ

밥 양

일반 식당에서 공기밥 뚜껑있는 그릇에 주는데에 비해
여기는 이렇게 그릇에 퍼주시는데
남자 밥 양은 좀 많이 주시고 여자는 적게 주시는 편이라
밥이 부족하면 양 적다고 더 달라하면 되고
추가시에는 1000원 추가비용 있어용!

부대찌개 완성!

바글바글 끓고 면도 어느정도 익은 상태에요
보기만해도 맛있어 보이는..
라면사리말고 칼국수 면같은 사리가 조금 들어가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라면사리보다는 그게 더 맛있더라구요
찾아먹는 재미ㅎㅎ

사리 엄청 많아요!

미성식당이 인기 있는 이유는
맛도 있지만
1.가격대비 혜자양의 사리
(가성비 최고)
2.빠른 회전율
인듯 해요
건져도 건져도 계속 나와요ㅋㅋㅋ
예전보다 고기랑 두부 양은이 좀 적어진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있었지만
부족하진 않아서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햄사리 가득

햄사리 왕창ㅎㅎ
초딩입맛 신랑이 가장 좋아하는 비율
할아버지도 좋아하시더라구요?

햄사리랑 밥

건더기만 건져 먹어도 맛있고
이렇게 올려 먹어도 맛있고..

쓱쓱 비벼먹기!

마지막에 이렇게 비비듯 말아먹는게
마무리 느낌ㅋㅋㅋㅋㅋ
부대찌개 먹으면 뭔가 밥 많이 먹게되요
밥도둑 부대찌개
신랑이 밥하나 추가하길래 조금 더 먹었네요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베라가서 아이스크림 후식까지
야무지게 먹었습니다ㅎㅎ
가서 먹는게 제일 좋지만 2인분부터는 포장도 가능해서
캠핑가거나 놀러갈때 밀키트용으로 사가기도 좋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