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ar Diary

[구리]가성비 소고기 맛집 북새통(feat.셀프후식라면)

고기파 신랑이 쉬는날마다 소고기 먹고싶어했는데
좋아하는 고기집이 닫아서 매번 다른거 먹던중에
오빠 친한 형이 구리 토평동 가성비 소고기 맛집이라며
북새통 소개해줘서 다녀왔어요!

북새통


  • 주소: 경기 구리시 벌말로147번길 29
  • 영업시간

월~목 17:00~23:00(라스트오더 22:30)
금~일 12:00~23:00(브레이크타임15:30~17:00)

  • 📞 0507-1337-8604
  • 주차장: 없음, 제7공영주차장이용 (구리시 토평동 979)

가게외관

신랑이 다리아픈 저를 먼저 내려주고 주차하러갔는데
북새통이 아무리 찾아도 안보이는거에요ㅋㅋㅋ
"통"이라고 써있는거만 보고 갔는데
여기가 맞았습니다


운영시간

가게 문앞에 운영시간이 써있어요
금토일은 점심장사도 하는것 같더라구요
웨이팅도 있는곳이라고해서 걱정했는데
저희가 갔을때는 자리도 많고 널널했어요
(월요일 저녁 6시40분쯤 갔습니다)



메뉴

메뉴

열메뉴판은 따로 없고
벽에 메뉴들이 붙어있어용!
저희는 갈비살 반판(250g 20,000원)
소생갈비 반판(300g 20,000원)
열무비빔냉면(4,5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기본세팅
수저통

여기 수저통이 특이하게 생겼는데
위생적이고 깔끔해서 좋은거같아요


와사비, 쌈, 채소 필요시주문!

소고기에는 와사비 필수!!
바로 부탁해서 받았어요ㅎㅎ
오빠는 고기먹을때아님 야채 안먹는다구
쌈,채소도 받았습니다

화로

화로 올려주셨는데 숯모양이 특이하더라구요

순두부찌개

기본서비스로 나오는 순두부찌개에요
고기집인데 순두부찌개가 제일 맛있는 아이러니..?
ㅋㅋㅋㅋ

갈비살 반판(250g  20,000원) 소생갈비 반판(300g 20,000원)
갈비살

갈비설 먼저 구워먹는걸 추천하셔서
갈비살부터 올렸어요!

열무비빔냉면 4,500원

저는 고기에 비냉파라 비냉주문했는데
북새통은 냉면에 열무가 올라갑니다

갈비살, 와사비

처음에는 양념없이 소금에 콕찍어서 와사비 살짝
특이한 맛은 아니고 평범한 소고기맛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손님이 많은 듯 해요!

백김치

기본찬에 나온 백김치랑 같이 먹었는데
이 조합이 저는 가장 맛있더라구요ㅎㅎ

소스, 콩가루

북새통 소스랑 콩가루도 같이 나오는데
두개 같이 찍어먹어도 맛있엇어요!

버섯구이

기본으로 나온 버섯구이
숯불에 구운 버섯은 항상 맛있는거 같아요

맥주는 못참지

날도 덥고 고기 기름기에 살짝 느끼할때
맥주 꼭 먹어줘야되요!
역시 맥주는 테라

소생갈비

저는 개인적으로 소생갈비가 더 맛있었어요
부드럽고 질기지않았고
뼈에서 살이 후두둑 잘떨어지더라구요
잡내도 없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야무지게 발라먹었...ㅋㅋㅋ
집게로 뚝떼니따 그냥 떨어지더라구요


반판에 뼈 2개나와서 먹었는데
뼈에 붙은 살은 질겨서 잘라먹었어요

마지막 후식으로 셀프라면도 있는데
저는 배가부르고 오빠는 라면 안땡긴다해서
그냥 나왔어요!
입가심하거나 술안주로 드시기에 좋을거같습니다ㅎㅎ

줄서서 먹는다고해서 기대 많이했는데
뭔가 특별한건 아니고
청결도랑 세팅 구성차이 인듯하고
가격대비 퀄리티는 있어서 인기 많은듯해요
저녁에 외식하기에는 적당한 곳이라
소고기 가성비 맛집 찾으신다면
무난하게 드실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