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ar Diary

간단하게 챱챱 크래미 유부초밥 만들기 :)

신랑이 유부초밥을 좋아해서
미리 쿠팡에서 주문해 두었다가
오늘  같이 쉬는 날이라
오랜만에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 좀 해보았어요
그냥 유부초밥은 심심할거같아서
크래미도 올려줬어용!ㅎㅎ


재료

사각 유부초밥
크래미/맛살
선택사항: 옥수수콘, 파프리카
(양파, 오이로 대체 가능)

양념 재료

마요네즈 큰 3스푼
머스터드 작은 1스푼
꿀 작은 1스푼
(설탕 or올리고당 대체 가능!)
선택사항: 후추, 바질 or파슬리, 와사비

쿠팡에서 주문한
몬스터 크레미랑 한입 사각 유부초밥!
사실 유부초밥이 좀 큰 사이즈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라 당황했지만
오히려 한입 크기라 먹기도 만들기도 편했어요ㅎㅎ

참새는 방앗간을 그냥 지나치지 않지

맛살 손질하고 마요네즈 넣으려는데
당연히 있을 줄 알았는데
왜 없지..?
마요네즈 사러 편의점 갔는데
아이스크림이 저를 놓아주지 않아서
안 살 수가 없었어요
2+1은 못 참지

토핑재료

맛살/크레미를 손으로 쭉쭉 찢어주고
마요네즈 큰 3스푼
머스터드 작은 1스푼
꿀 작은 1스푼
통후추 후추 후추
바질 한 꼬집
파슬리 넣고 싶었는데 다 떨어져서 바질 넣었어요
후추랑 바질은 색 내주려고 넣어준 거라
생략 가능해요!
미니 파프리카 1개 다져서 넣고
옥수수콘 큰 1스푼 넣었어요
파프리카랑 옥수수콘은
아삭아삭 식감 내주고 싶어서 넣은 거라
생략 가능하고
양파나 오이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양파는 찬물에 담가서 매운기 빼주기)

 

쉐킷쉐킷

으스러지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잘 섞어주고

한쪽에 보관해주세요

 

저는 밥 할 때마다 

이렇게 1인분씩 소분해서 냉동 보관해 두는데

3인분 만들 거여서 3개 꺼내서 해동해주었어용

 

세상 편합니다ㅎㅎ

저는 잡곡밥 좋아해서 잡곡밥으로 만들었는데

흰밥도 괜찮고, 햇반도 괜찮습니다!

햇반으로 하실 경우에는 

작은 공기 기준으로는 3개,

큰 공기 기준으로는 2개 정도 양일 거예요

 

유부초밥 안에 들어있는 소스 넣어주고

 

유부는 물을 쫙 뺴주는게 좋은데

채에 거르거나 하기는 번거로워서

저는 끝부분만 이렇게 잘라서 

손으로 꾹꾹 짜준 뒤 사용했어요!

 

위 뚜껑 부분만 잘라서 이렇게 준비해줍니다

 

 

유부 밥 넣기

밥 넣는 게 힘드실 때는

주먹밥처럼 뭉쳐서 넣어 주셔도 되고

조금씩 넣어가며 모양 잡으면서 뭉쳐주셔도 됩니다

단! 이렇게 밥 양이 살짝 모자랄 정도로만 넣어주시고

오목하게 눌러주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토핑이 잘 얹어집니다ㅎㅎ

 

밥 준비 완료!

여기에 토핑을 젓가락 or숟가락으로

쓰러지지 않게 잘 올려주면 완성이에요!

 

크레미 유부초밥 완성

머스터드를 넣어서 노란색이 도네용ㅎㅎ

쓰러질까봐 붙여두었더니

너무 다닥다닥ㅋㅋㅋㅋㅋ

플레이팅은 아직 멀었나 봅니다

 

도시락

오빠가 잠깐 어머님 모셔다 드린다고 해서

어머님 드릴 도시락 따로 챙기고

 

밥이랑 토핑이 조금 남아서

남은 밥은 주먹밥처럼 뭉쳐서

토핑 얹어서 같이 먹었어요!

접시는 시언니가 만들어서 주신 건데

예쁘지 않나용?ㅎㅎ

나름 플레이팅 한다고 올려두는데

오빠가 귀엽다고 사진 찍길래

하나 입에 넣어줬더니 너무 맛있다며

좋아해 줘서 뿌듯했네요 히히

 

취향에 따라서 이렇게 와사비도 올려드시면 좋아요

와사비 올리니까 화룡점정

 

크래미 토핑 살짝 올렸다고 맛이 확 달라지네요

피크닉 나갈 때나 간단한 도시락 싸실 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