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ar Diary

[구리] 세상에 이런 하이볼은 없었다 이곳은 오마카세 맛집인가 하이볼 맛집인가, 구리 츠쿠요미

신랑이 쉬는날

가보자고 얘기만하고 미뤄두었던

구리 야끼니쿠 오마카세 맛집 츠쿠요미 다녀왔어요!

사실 기대없이 산책겸 다녀와야지 하고 갔는데

세상에 야끼니쿠도 최고였지만 하이볼 숨찐 맛집이었어요

오빠가 왠만하면 이런말 안하는데 

또 생각날거 같다며 좋아했어요ㅎㅎ

 

 츠쿠요미 

  • 주소: 경기 구리시 경춘로172번길 5 1층
  • 영업시간: 월~토 16:00~2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0507-1478-2505, 010-2042-2504
  • 주차: 주차장 따로 없음, 인근 골목이나 공용주차장 이용 (도보추천, 하이볼 꼭 먹어야함)

 

 

가게 외관

전화해서 영업중인지 확인하고

대기있는지 문의 드리고 걸어왔는데

외관부터 합격

여기가 일본이다 싶었어요 

 

 

대기명단

항상 대기가 있는곳이라 대기 명단부터 써야하는데

저희는 전화로 말씀드렸더니

예약 명단에 올려주셨더라구요

대기인원이 많지도 않았고 저희가 일찍 가기도해서

금방 들어갈 수 있었어요ㅎㅎ

 

외관, 멋쟁이 그림이 많음

기다리면서 구경하는데 가게 안 인테리어도 예쁘지만

밖에 그림도 많고 꾸며두신게 많더라구요

 

매장 안

매장 들어오자마자 감탄..

벽에 포스터가 정말 많은데

다 일본 애니포스터

근데 그냥 포스터가 아니라

구하기 힘들법한 것들 이기도했고

벚꽃나무에 노래까지

일본에 있는 기분이었어요ㅎㅎ

특이하게 노래는 한국노래인데

가사가 일본어라 메뉴 기다리는 동안 

어 이거 무슨노래인데 하며

오빠랑 노래 퀴즈 타임ㅋㅋㅋㅋ

 

좌석에서 본 매장

매장이 막 넓고 큰건 아닌데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있고

깔끔하게 정돈되어있는 느낌이었어요

 

포뇨

저의 최애중 하나

벼랑 위의 포뇨

너무 귀여워🥰

 

 메뉴 

생각보다 가격대가 높지 않아서

의외다 싶었어요

나오는 메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가격대에 이 퀄리티라니

인기가 없을 수 없겠더라고요

저희는 야키니쿠 2인세트 닭껍질 교자 선택해서 주문 했어요!

 

기본세팅

양배추 샐러드랑 명이나물 세팅해주시고

간장 접시 주시는데

츠쿠요미 간장 소스랑 일본식 무슨 소스라고했는데

기억은 안나는..ㅎㅎ

 

소금소금

일본식 무슨무슨 소금이라며

접시에 덜어서 먹으라고 설명해주셨는데

허브솔트는 아닌게 감칠맛 나고 맛있었어요!

고기랑 찰떡 궁합ㅎㅎ

 

포스터 구경중

메뉴 기다리는 동안 벽에있는 포스터 구경하는데

서로 아는 애니 찾으면서 

와 이런것도 있네 하며 지루하지않게 기다렸어요!ㅎㅎ

 

심슨

나루토 인듯 심슨인 심슨과 

 

마징가Z

마징가Z씨, 그리고 그 옆에

최근 오빠랑 꽂혔던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도 있고

아는 애니 찾는 재미ㅎㅎ

 

 

타코야끼

애피타이저 느낌의 타코야끼

오빠가 타꼬야끼 좋아해서

개눈 감추듯 순삭

 

무국

소고기 무국이 나오는데

정말 팔팔끓면서 나와요 ㅋㅋㅋㅋㅋ

이건 무조건 소주안주지..?!!!!

 

닭껍질 교자

여러분 이거는 꼭 드셔야되요

닭껍질교자 꼭꼭!!!!

존맛탱 세상 맛있어요

 

세상에 이런 하이볼은 없지

닭껍질 교자 먹으면서 

와 이건 미쳤다 하고있는데

더 난리난 하이볼ㅋㅋㅋㅋㅋㅋㅋㅋ

레몬한통하이볼

진정한 레.몬.한.통.

하이볼도 토닉워터 맛만 나는 그런거 아니고

정말 진하게 타주셨어요

지금까지 내가 먹은 하이볼은 하이볼이 아니구나 

그런 반성을 하게하는 하이볼

집게랑 가위 가져다 주시는데

레몬이 녹으면 잘라서 넣어 먹으면 된다 설명해주셨어요

 

 

명란밥

세트 메뉴 구성중 하나인 명란밥

슥슥 비벼서 먹으면 

삼삼하면서도 짭짤한게 맛있어요!

 

화로

앞에 나온 음식들 먹으면서 

감탄하고 있으니

화로를 놔주시고,

우설이라고 설명해주시면서 올려주셨어요

우설 올린건 못찍었네요 흑

 

우설

우설 4개 주시는데 하나는 요렇게 그냥 먹고

하나는 명란 밥이랑 먹었는데

사르르 녹아요

입에 있었는데 없었어요

 

메인!!

우설 다 먹을때쯤 메인 구성이 나와요

맨 위에 있는 닭다리살은 마지막에,

두번째 칸부터 차례대로 먹으면 된다고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셨어요

 

이름표

부위마다 이렇게 이름표가 있는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ㅋㅋㅋ

 

이게 행복이지

야채까지 올려서 야무지게 굽기!

소고기는 앞으로 칙 뒤로 칙해서 

바로 먹는게 국룰

야채도 다양하게 있어서 좋았어요

 

소고기 냠냠

정말 다 맛있어요

표현할 수 있는 말이 맛있다는게 한계인

이과생은 너무나 속상합니다

흑흑

입에서 사르르 녹고

냄새 예민한 신랑도 맛있다고 좋아했어요!

 

고기에 정신팔려 호박 태워먹고ㅋㅋㅋㅋ

토마토 구운건 맛있는데

매우 뜨거우니 조심!!

 

야채도 냠냠

파인애플 구운거 좋아하는데

이 집 배운집이라며 신나게 먹었어요

불쌍하게 탄 옥수수는 모른척 해주세요

오빠가 팝콘만들거냐며ㅋㅋㅋㅋㅋ

 

닭다리

마지막으로 닭다리살

닭다리도 기름지지않고 

고소하고 부드겁고 맛있엇어요

 

클리어

하나도 남기지 않고 클리어

치워드릴까요 하는거 아니오!!

찍을거에요!! 하며 다급하게 찍었어요ㅋㅋㅋ

깨끗하게 다먹은게 왜 인지 모르겠지만 괜히 뿌듯

 

다 먹고 나오는길에 들어갈때는 못봤던 포스터 보며

반가워서 사진도 찍었어요

네즈코다!! 하니까 오빠가 대나무가 아니어서 못알아봤다며

ㅋㅋㅋㅋ

 

정말 배부르게 잘먹었는데

술포함해서 6만원대면 정말 싼거 같아요

가성비 최고, 퀄리티 최고

분위기도 서비스도 다 좋아서

기분좋게 잘먹고 왔어요ㅎㅎ

 

 

기분좋게 걸어가는 중에

달도 예쁘게 떠서 괜히 감성적이게 되고

손잡고 걸어가면서 

도란도란 얘기하고 

배부르게 밥도 잘먹고 시원한 바람도 불고

행복한 저녁 데이트 였습니다

 

구리 사시는 분이라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빠랑 저는 조만간 또 다녀올듯해합니다ㅎㅎ